미투운동의 국면에서 터져나오는 젠더질서의 변혁을 요청하는 수많은 목소리들이 있습니다.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정책토론회는 그래서 아무도 제대로 언급하지 않고 정책대상에서 배제되고 분리되는 불편한 성착취/성매매문제의 실체를 들여다 보고 논의를 진전시키고자 그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함께 해 주시고 토론을 열어주셔서 감사드리고 그 힘과 열정으로 현장에서 함께 싸워나가 주실것을 믿습니다.


 

#미투운동과 성착취/성매매

성매매 현장의 목소리, 성착취를 말하다

 

미투운동을 넘어 미투혁명이 되기 위해서는 미투운동에 성착취/성매매도  말해져야 합니다.

일상화된 남성문화의 중심에 밤문화라고 통칭되는 성착취/성매매가 있습니다.

성매매 현장은 성희롱과 성추행, 성폭력의 경계를 넘나들며 일상화된 착취와 폭력을 구조화합니다.

성매매 현장의 실상을 드러내고,

성매매여성에게 미투운동의 의미가 무엇인지, 어떤 개입과 해석, 실천을 할 수 있을지

성찰하고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일시 : 2018427() 오후 2-5

장소: 서울여성플라자 2층 열린마당

주최: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문의: 02-312-8297, 2004-609@hanmail.net

 

패널발표

1. 일상화된 젠더폭력과 위계적 질서에 대한 진단      신경아 (한림대학교 사회학과 교수)

2. #미투운동에서 성매매를 말하기     봄날 (성매매경험당사자네크워크 뭉치)

3. ‘접대상납속에 은폐되는 성착취 문제    장임다혜(한국형사정책연구원 연구위원)

4.  현 상황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성매매 현장의 어려움과 문제들   차혜령(공익인권법재단 공감 변호사)

5. 성차별/성착취의 시대를 끝장내기 위한 전략   정미례(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공동대표)

    

토론 :   박조건영 (부산 수요자포럼 참가자)

종합 토론 및 논의

0427 토론회.jpg 토론회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