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 세상을 부수는 말들> 퍼포먼스 행사 안내

2018년은 일상에서, SNS에서, 광장에서 성폭력과 성차별에 맞서는 용기있는 미투가 파도처럼 밀려왔던 한해였습니다.
우리사회를 뒤흔들었던 미투의 외침은 많은 이들에게 큰 울림으로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도 통과되지 않은 미투 법안과 이행되지 않고 있는 대책, 제도를 바꾸기 위해 투여되어야 할 예산들은 아직도 제자리에 있을 뿐이고, 미투로 고발했던 사건들을 다루는 사법부는 변화를 읽지 못한 채 정의롭지 않은 판결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투에 대한 백래시도 사회 전반에서 사람들의 시야를 흐리고 있습니다.
우리가 염원하는, 미투가 바꿀 세상은 대체 언제 오는걸까요?
아무리 외쳐도 듣지 않는 요지부동인 사람들을 변화시키기 위해, 우리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미투는 세상을 부수는 말들입니다.
미투는 세상을 다시 세울 말들이기도 합니다.
2018년을 기억하는 218명의 시민들이 모여
우리를 가로막았던 말들의 종식을 의미하는 침묵행진을 합니다.
그 말들을 산산히 부수고 그 위에 당당히 서서 
끝끝내 우리가 바라는 세상을 만들고야 말것이라 선언할 것입니다.
그리고 온 사회가 들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외칠 것입니다.
들리지 않는다면, 더 많이 모여서, 더 크게 말할 것입니다.
이 사회에 공기처럼 스며들어있는 성차별과 성폭력을 끝장내기 위해 더 많은 말과 힘이 필요합니다.
함께 해주세요.
<미투, 세상을 부수는 말들>
– 일시: 2018년 11월 10일 토요일 오후 1시~3시
– 장소: 다시세운광장
– 드레스코드: 올블랙
*** 퍼포먼스 내용
① 검은 천을 얼굴 전체에 두르고, ② 우리를 가로막았던 말들이 쓰여진 검은 피켓을 들고 침묵행진을 합니다. ③ 광장에 모여 검은 천을 벗어 하늘로 치켜올리는 퍼포먼스 후에 ④ 검은 피켓을 격파하고, 피켓 조각들을 밟고 서서 ⑤ 30미터 현수막을 펼치고 함께 구호를 외칩니다.
*** (필독) 주요 안내 사항
① 퍼포먼스 전체 과정은 언론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기록을 위해 영상과 사진 촬영이 함께 진행됩니다. 얼굴공개를 원하지 않는 참가자분들은 마스크를 각자 준비해오시면 됩니다. 
② 참가자들이 검은 피켓에 “나를/미투 운동을 가로막았던 말”을 직접 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합니다. 피켓에 적을 내용을 준비해오시면 현장에서 붓, 마커, 분필 등으로 직접 적으실 수 있습니다.
③ 검은 외투가 없으신 분들을 위해 몸에 두를 수 있는 검은 천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활동소식